본문 바로가기
  1. 기관소개
  2. 비전 및 목표

MISSION

시민의 사회서비스 수요에 부응하고 삶의 질 향상을 통한 ‘대구시민의 행복 진흥’

VISION

대구 시민의 행복을 증진하는 사회서비스 통합 플랫폼

핵심가치

  • 공공성
  • 전문성
  • 투명성
  • 소통참여

변화와 혁신의 1년, 함께 만들어 갈 10년

경영목표

사회서비스
만족도 향상
서비스 목표
달성도 제고
시민 참여
증가율 제고
정책연구
활용도 증가
고객 만족도
향상

전략목표

생애주기별
맞춤형 서비스 강화
수요중심형
복지서비스 강화
시민중심형
교육·사업 활성화
현장 선도형
정책연구 및 활용
미래성장형
경영체계 구축

전략과제

  • 아동·청소년 활동 진흥 및 위기지원 강화
  • 청년정책 활성화
  • 중장년·노인서비스 지원강화
  • 국공립 소속시설 서비스 품질 향상
  • 사회서비스 영역 공공 부문 역할 강화
  • 사회서비스 고도화
  • 평생교육 진흥 및 평생학습 활성화
  • 일생활균형 및 가족 친화기업 문화 확산
  • 지역사회 성평등 가치 확산
  • 생애주기별·대상별 정책 연구 강화
  • 성인지정책 강화
  • 연구성과 확산
  • 업무혁신 시스템 강화
  • ESG 경영 고도화
  • 동반성장 조직 문화 조성

실행과제

  • 포괄적 육아 서비스 체계 강화
  • 청소년 활동 네트워크 구축 및 지역사회 안전망 강화
  • 청년정책 지원 강화
  • 중장년 지원 강화
  • 노인 공공돌봄 강화
  • 공공서비스 지원 강화
  • 취약계층 복지 증진
  • 지역맞춤형 사회서비스 기획·발굴
  • 민간 사회 서비스 질 향상
  • 민간 사회 서비스 기관 경영 안정화 지원
  • 대구 평생교육 네트워크 활성화
  • 맞춤형 평생학습 참여 강화
  • 시민 워라밸 문화정착
  • 대구지역 맞춤형 성평등 교육 강화
  • 대구 여성문화 콘텐츠 개발 및 확산
  • 여성·가족·복지정책 연구 강화
  • 본부 및 소속시설 지원 연구 강화
  • 현안 연구 활성화
  • 성인지정책 실행력 강화
  • 연구성과 활용도 제고
  • 효율적 업무 시스템 구축
  • 친환경 경영
  • 사회적 책임 경영
  • 거버넌스 강화
  • 소통·참여 중심 조직 문화 강화

경영방침

  • 사회서비스
    공공성 강화
  • 사회적 가치
    (ESG)
  • 상생협력
  • 시민중심 혁신